잡담

내사랑니

팔방미인 이래 2009. 2. 16. 10:57

왜 사랑니는 "이" 라고해도 되는지?   사랑치아 아닌가 ?ㅋㅋㅋㅋ

이,이빨은 동물에게만 쓴다고 고집스레 외치면서....

그냥 해본 소리지만  너무 지나치면 이런 무지도 있곘구나 하는생각에.......

표준어는 우리가 만드는건데  그래서    거시기. 시방. 아따 도 표준어로 됐는데.

 

십년동안 병원을 일상이듯 다니고보니 보고 듣고 배운게 많아 반 의사가 된듯한 생각도 든다.

일년에 한두번 치과엘 가는데 심장,간장으로 인하여 치과 치료가 불가할 지경에 이르렀을때를

빼고는  늘 그랬다

그런데 간경변으로 인하여  치과치료 불가하고 여러가지 장기의 기능 악화로 면역력이 저하되여

양치를 잘못해도 잇몸에서는 출혈이 있어 치과 를 찾았다.

 

의사가  입안을 보기전 간호사가  전에 찍은 필름을 뷰박스에 걸쳐놓고 나를 힐끗보며 웃는다.

왜? 웃는건데...... 왈  님께서는 사랑니가 없으시네요 전에 다 발치 하셨는지요?

아니요  이를 뽑은 적이 없는데요. 그래요...그러는데 의사 선생이 이러저리 살펴보고 나서

소화과 담당의사와 전화로 이야기를 끝내고  내게는 잇몸 지혈이 되는대로 치료를 하겠다고 해서

다시 입원실로 돌아와 지혈이 되기를 기다리길 몇달 ....그동안  양치 잘했다 

양치 못하는날은 00메딘으로 대신했다

 

2인실에 늘 혼자 있다 보니 이게 보통 지루한게 아니다.  하여 4인실로 올겼는데

그날 옆 침상의 환자가  사랑니 발치를 하고 온 모양이다 온통 치아(이빨) 얘기다 어금니와 사랑니에 대해서....

 

사랑니에도 종류가 있다네요.

사랑니. 썪은 사랑니, 누운 사랑니. 매복사랑니 ....당최 처음 듣는듯한데

나처럼 사랑니 자체가 없는 놈은 무어란 말인가  그래서 아직 철도없고 사랑도 모른단 말인가...

그래서 그날 간호사가  살짝 웃었던것 같다.

그리고 기억력이 무지 안좋아 머리가 나쁘단 말인가 ?!............이거야 참

 

그런데 어금니(엄니)를 빼면 기억력이 감퇴 된다고 다른 환자가 이야기를 하니 환자들 보호자와 방문객들이

바로 벌집 쑤셔 논듯 대단하다 .......모두 자기들 머리 나쁘거나, 공부 안하거나, 용량 한계는 절대 시인 안한다

그렇다 모두 사랑니, 어금니를 뽑아 기억력이 나빠졌단다.  ㅍㅎㅎㅎㅎㅎㅎㅎ

합죽이가 된 사람 아무도 없던데............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bbidi-bobbidi-boo  (0) 2009.02.19
[스크랩] 저승사자님~ 어디 가세요?  (0) 2009.02.16
정신하고는 .....  (0) 2009.02.07
세상에나..........  (0) 2009.01.31
골프  (0) 2009.01.14